검색하기
제목
전주시, 공동체 의식 다지는 시민교육 진행
작성일
2020-06-16 09:49:46
조회수
191
파일


[전북 위클리오늘=최응식 기자] 전주시가 공동체의 이해의 폭을 넓히고 의식을 확산할 수 있는 시민교육에 나선다.

시는 오는 24일부터 연말까지 공동체 공유공간과 공동체 사업장에서 시민과 공동체 회원을 대상으로 ‘2020년 전주시 공동체 의식확산 교육’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.

이는 공동체를 널리 알리고 지역문제의 해결에 동참할 수 있도록 공동체의 저변을 확대시키기 위함이다.

이번 교육은 총 16회에 걸친 정규과정과 찾아가는 교육인 수시과정으로 진행된다.

참여인원은 차수별 10명 이내의 소규모로 실시된다.

시는 공동체의 정의 및 역할, 우수공동체 사례발표 등 공동체를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이론교육과 함께 손소독제와 비누, 화분, 스카프 만들기와 케이크, 수제청과 에이드, 닭강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도 펼쳐진다.

특히 교육에는 공동체성과 사업성이 탄탄한 공동체가 직접 강사로 참여해 보다 실질적이고 현장감 있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.

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전주시 홈페이지에서 세부 교육과정을 확인한 뒤 교육참여 신청서를 이메일로 발송하고 전주시 마을공동체과로 확인하면 된다.

김성남 전주시 마을공동체과장은 “이번 교육을 통해 나와 가족, 그리고 이웃이 함께 행복한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바란다”며 “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시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공동체를 접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가겠다”고 말했다.

최응식 기자  etc@onel.kr

<저작권자 © 위클리오늘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>


2020.06.15업코리아전주시, 공동체 의식 다지는 시민교육 진행조인구 기자http://www.upkorea.net/news/articleView.html?idxno=749908#07Pk
위클리오늘전주시, 공동체의식 다지는 시민교육 진행최응식 기자http://www.weeklytoday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93447